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로 외국어 공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30. 02:14

    안녕하세요! 서준희입니다!


    모던 패밀리 1때문에 지장이 중 결제한 넷플릭스!! 저번에 sound결제때는 많이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양질의 컨텐츠를 확인하고, 역시 나만의 활용법을 알고나니 최근에는 돈이 아까워졌어요!! 영어공부중"이라고 해서, 혼자서 자이미에 チュー하는 것도 지칠때, 이것을 심하게 향상시킬 수 있는 구글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을!!! 여러분과 함께 활용하는 방법을 이야기하고 싶어서, 이렇게 블로그를 쓰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갯벌 소 sound 스토리로 바로 고고!!


    먼저 넷플릭스를 구글 크로ome으로 시청하면서 다시 구글 크로om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설치 노하우는 여러분들이 잘 할 수 있다고 생각을 하고 제가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D


    >


    미드를보면서내가아는표현이나쁘지않고단어가들릴때마다영자막을동시에보면서다시확인했으면좋겠죠? 예를들면어떤이야기를하는지못알아듣는다거나나쁘지않다,이단어당초들었는데의미가무엇인지궁금하지도않는다. 사실 자막을 영어로 바꿔서 확인해도 되지만, 굉장히 비효율적이네요! 그럴 때 좋은 크롬 앱인 Nflx Multi Subs를 추천합니다. 사실 이 앱의 이야기로 듀얼로 자막이 처리되는 확장 프로그램은 더 있지만 저는 이것으로 만족합니다. 만약 더 좋은 앱이 있다면 댓글로 추천 좀 부탁드릴게요.^^


    >


    위의 사진에서 봤듯이 한국어 자막과 영어 자막이 동시에 나타납니다. 소리를 영어로 들으면서 한글 자막으로 무슨 뜻인지 확인하고, 영어 자막으로 들리는 소리와 단어가 어느 것인지 확인하거나!! 정말 나쁘지 않아요.


    첫번째 사진:Primary, 자막으로 국항오, Secondary의 자막에서는 원어에 맞는 외국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2번째 사진:자막 설정을 국어-외국어가 아닌 외국어-국한어로 2개의 순서를 바꿔도 상관 없어 그런 경우 외국어 자막이 CC(ex. 영어[CC])로 출력됩니다만, CC의 경우 자막이 이야기하는 사람 옆에 둥실둥실 떠다니고 있거나 뭔가 한 글자 자막과 이질감이 강하게 느껴지는 것에 추천은 하지 않습니다.ᅲᅲ 3번째 사진:또 환경 설정에서 자막의 사이즈, 위치 등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영어뿐만 아니라 Japan그리고 China어, 프랑스어 자막이 지원되는 모든 언어를 지원하기 위해서 제2외국어도 공부하는 것이 정말 간단한가요.^^


    아쉬움:한국어로 번역하는 과정에서 의역을 하거나 표현을 제1 크게 순화시키는 경우가 많으니 굳이 바로대로 영어 표현을 기억하고는 다소 오해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어와 외국어는 다르다는 것과 상황에 따라 달라진다는 것을 충분히 알아야 합니다. 초보자들은 조금 어려울 수 있어요. 이 프로그램을 볼 때는 정말 참고용? 식사를 하면서 머리를 식히면서 가볍게 볼 때 많이 쓰는 프로그램이고, 공부하고 싶을 때는 바로 밑에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


    넷플릭스를 볼 때마다 이 확장 프로그램이 항상 나오고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확장 프로그램인 것 같은데, 저는 소개뿐만 아니라 제가 영어 공부를 하면서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소개해 드릴게요! :D


    LLN은 한 문장으로 구분하여 읽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키보드의 "꺄악"버튼을 누르면 반복이 되므로 아무리 들어도 들리지 않포효은이 있는 본인, 내가 섀도잉하고 싶을 때 무척 편리하죠!이에키이당싱무 빠를 경우 분절 소음 늦추기 버튼을 누르고 0.8배속으로 푹 쉽니다. 늦게 들으면 들리지 않던 관사, 전치사 등을 정확히 대사하는 배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뭐, 이건 저 같은 아마추어지만 가끔 완전히 튀어서 발소리를 내는 분들도 계십니다.원어민들은 정말 이걸 이해하나 싶을 정도로 신기해요.그럼, 요즘 제가 어떻게 공부하고 있는지 여러분에게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공부하는 콘텐츠는 영국 드라마 클래싱(Crashing)을 기준으로 소개합니다! 뭐 드라마는 별로 재미없었는데 보니까 욕도 많고(?) 제가 기억하고 싶은 포현들이 많아서 요즘 공부하고 있어요


    노트정리하기:여러문장중에서제가공부하고기억하고싶은포현을선택해서노트에정리하는방법으로공부를하고있습니다. 문자의 복사가 되면 간단하게 복사할 수 있을거야. 저는 Google 메모장인 Google Keep을 사용하는데, 따로 손으로 필기해서 수첩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PC로 저장한 것을 Google Keep 앱이 설치된 휴대폰으로 바로 동기화하여 언제 어디서나 확인하고 공부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보현 검색 : 쉬운 예를 들면 "사랑해, 나쁘지 않아"라는 보현이 "I love you"밖에 모르는 저는 "I fancy you"라는 보현이 진짜 내용이 많이 쓰이는지, 또 "I love you"와 어떻게 다른지 알고 싶을 때는 네이버에서 즉석에서 검색해서 찾아보는 편이에요. 또 다른 곳에서는 제가 알고 있던 보현이 다를 때 네이버에서 다시 검색하여 형세에 따라서는 이러한 보현이 이 의미로도 사용되는 구본인 등 폭넓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롬 검색 설정이 네이버로 지정될 필요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에서 단어검색 : 단어도 마찬가지로 네이버에서 검색하면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단어는뭘까? 궁금하실 때는 네이버에 바로 검색해서 찾아보는 편이에요. 역시 영지모토에는 영한사전이 필수! (크롬검색 설정이 네이버에 지정되어야 할 경우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아쉬운 점:배우 몇 명이 한꺼번에 내용을 할 경우(오디오를 씹을 때) 혹은 한글 자막과 영어 자막의 싱크가 딱 맞지 않을 때는 한 문장이 둘로 쪼개지거나 깨진 문장이 서로 겹치는 등 맞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굉장히 길어지는 문장은 저한테는 어려워서, 저는 주로 간단한 문장을 공부하고 있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었지만, 모든 대사를 씹어 먹으려고 하는 분에게는 매우 답답하고, 유감이라고 생각해요! 참고: 만약 모던 패밀리에서 공부하신다면, 윤동글(유튜브, 포스트, 카페)을 참고하시면 더욱 확실한 공부가 될 것 같으니 추천합니다! 돈을 받고 광고를 하는 것도 아니고 윤동돈 씨가 엄청난 재능 기부를 해줘서 저는 굉장히 도움을 받고 있어요.


    >


    아까 표현이 나쁘지 않은 단어들을 찾을 때는 네이버를 좋아하지만, 가끔 네이버에 검색이 안 되거나 나쁘지 않기 때문에 더 깊이 공부하고 싶을 때는 다시 캠브리지 사전이 최고입니다!! 이 확장 프로그램도 다른 확장 프로그램이 있으니 한 번 자신에게 맞는 앱을 검색하세요!


    첫 번째 사진:굉장히 좋은 표현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기억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knob가 바보라는 뜻일까? 네이버에 검색을 해봤어요.2번째 사진:knob이라는 내용이 기계에 있는 다이얼의 같은 손잡이로 자주 사용되고 또 영국에서는 음경(-//-)로 많이 사용되고 있군요. 우리들 나쁘지 않다 내용으로 하면 경원같아??? 그런 뜻인가?3번째 사진:그래서 케임브리지를 디크샤ー 당신에서 찾아봅니다!4번째 사진:또! UK OFFENSIVE(영국 비속어)로 병.신(神)이란, 아! 영국에서 밖에 통용되지 않는군. 주로 남자에게 쓸 수 있어.예쁘지 않아! 이렇게 쓸 수도 있구나.예쁘지 않아!! 등등 많이 공부가 되는거같아서 추천합니다


    넷플릭스에서 봐야 할 때는 항상 시선을 화면에 맞춰야 하기 때문에 자리를 뜨기 어렵습니다. 만약에 솔저지를 하거나 다른 작업을 할 때! 넷플릭스의 드라마 '소음'을 듣고 싶은데 어떻게 할지 생각해봤어요. 저는 안드로이드와 어린이폰 둘다 있는데 이건 안드로이드가 더 쉬울줄 알았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안되더라구요. 대추대신에 어린이폰은 되고(?) 이렇게 알려드립니다! 제 폰 iPhone6을 기준으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신작인 리라 쿠마(Japan)의 도움을 줄께!!


    첫 번째 사진:먼저 영상을 재생하고 전원 버튼을 눌러 화면을 を切니다. 한번더 화면 켜시면 ▶표시되어 있을텐데 누르면 재생됩니다. 그럼, 한 번 더 화면을 꺼도 재생이 계속 됩니다. 최근 넷플릭스 앱으로 영상을 보존하는 기능이 나왔었습니다만, 다운로드 속도가 느리고 보지 않았지만 이렇게 되면 데이터 소모가 없어도 가능하므로"허니 꿀"입니다!b2번째 사진:드라마는 몇번이고 되뇌고 있는 것이 아니라 대사 없이 장면만 비추어 히사는 일이 있는데 이런 때도 공부 방법!아이의 스마트 폰으로 영상을 재생하고[자막 및 음성]를 누르면"음성 설명"가 있습니다. 모든 콘텐츠가 적용되는 것은 아니고 가능한 콘텐츠도 있고 할 수 없는 콘텐츠도 있으니 꼭 보세요! 목소리 설명은 배우들이 대사를 하지 않을 때 그들의 행동을 성우가 설명할 것입니다. 시간장애인에게매우효과적이지만외국어를공부하는분들에게도많은도움이되겠죠. 왠지 라디오 드라마를 보는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스토리음이 거의 빠르고 스크립트가 없어서 모르는 저는 어떤때는 쇠귀에 경 읽기입니다.ᅲ


    여러분 어떠셨어요?Netflix에서 더 효율적으로 공부하고 싶은 분에 제 블로그 글이 조금이라도 나빠지면 다행이에요!앞으로 Netflix을 보면서 쉬는 것이 아니라"나는 요즘 공부 중이야"고 생각하면서 보면 이 어려운 경쟁 사회 속에서 여러분의 자존심을 더 높일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그럼 저는 넷플릭스에서 영어·Japan어 공부 하러 가지 않자~그럼 20000안녕!



    댓글

Designed by Tistory.